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사회]광명시, 한양대학교와 지속가능한 지역산업 육성 업무협약 체결
사진=광명시청 제공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22일 한양대학교 제2회의실에서 박승원 광명시장과 김우승 한양대학교 총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한양대학교와 지속가능한 지역산업 육성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의 역량과 핵심 자원을 공유해 지역경제 활성화, 일자리 창출, 취업, 디지털 전환 등 동반 성장을 위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확산시키는 데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광명시 및 산하 기관, 관내 기업체와 한양대학교의 산학협력 활성화를 통해 ▲광명시 산업발전과 기업수요에 맞는 전문인력 양성 ▲기술개발 교육과정 운영 및 지원 ▲산학연계 교육 및 표준 현장실습 운영 활성화 지원 ▲관내 기업체와 한양대학교 간 공동 연구 및 기술개발 지원 등에도 힘을 모은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협약식에서 “이번 협약이 양 기관의 상호 협력과 활발한 교류를 통해 서로의 경쟁력 증대로 이어지며 광명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초석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광명시는 향후 산·학·연 인프라를 갖춘 한양대학교에 전문인력 양성 교육사업 위탁을 추진하는 한편, 광명시흥 3기 신도시와 테크노밸리 조성 사업 추진에 시와 관내 기업체, 한양대학교의 협력체계 구축을 통한 우수한 자원을 활용하여 자족경제 도시 광명을 만들어 가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