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웰빙스포츠 시흥시
[웰빙]시흥시, 거북섬과 은계호수공원서 무료 영화 상영
사진=시흥시청 제공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거북섬과 은계호수공원을 순회하며 무료로 영화를 상영하는 ‘시흥 물수제비 영화제’를 개최한다. 호숫가를 배경 삼아 530인치(12m×6m)의 커다란 스크린과 오감을 자극하는 사운드를 통해 집에서 느낄 수 없는 영화의 생동감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호수나 냇가같이 잔잔한 곳에 돌을 던져 물 위에 징검다리를 놓는 ‘물수제비’ 놀이처럼, 영화를 매개로 지역(공간)과 주민(사람)을 연결하는 문화적 가교 역할을 할 계획이다.

이번 영화제는 시민 350명의 투표를 거쳐 다득표 순으로 선정된 ‘호숫가에서 함께 보고 싶은 인생 영화’ 16편을 관람할 수 있는 점이 흥미롭다. 시민이 선정한 영화는 오는 6월 23일부터 8월 19일까지 매주 금요일, 토요일 저녁 8시에 거북섬과 은계호수공원을 순회하며 상영된다.

거북섬에서는 매주 금요일 저녁 8시부터 해양레저 스포츠가 넘실대는 야외풀 인근 광장에서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모험 영화’가 상영된다.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6월 23일) ▲주토피아(6월 30일) ▲이웃집 토토로(7월 7일) ▲모아나(7월 14일) ▲니모를 찾아서(7월 28일) ▲캐리비안 해적: 죽은 자는 말이 없다(8월 4일)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8월 11일) ▲뮬란(8월 18일)이 상영된다. 단, 7월 21일은 휴무다.

은계호수공원에서는 매주 토요일 저녁 8시부터 잔잔한 호숫가의 정취를 감각적으로 느낄 수 있는 ‘OST 영화’가 상영된다. ▲라라랜드(6월 24일) ▲코코(7월 8일) ▲비긴 어게인(7월 15일) ▲라푼젤(7월 22일) ▲소울(7월 29일) ▲맘마미아2(8월 5일) ▲미녀와 야수(8월 12일) ▲씽(8월 19일)이 상영된다. 단 7월 1일은 휴무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이번 영화제는 지역 내 공공이용이 가능한 공간을 발굴하고, 시민과 소통하는 문화적 활동을 통해 시민 모두를 위한 문화중심구역으로 재구성하고자 마련됐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지역(공간)과 주민(사람)이 어울리고, 지역 경제(상권)에도 도움을 주는 영화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2023 ‘시흥 물수제비 영화제’는 당일 현장에 방문해 시민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아이들과 동반하는 가족의 경우에는 각 영화의 상영 등급을 미리 참고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 : 시흥문화예술 공식 블로그(https://blog.naver.com/csiheung), 우천시 상영 취소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