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웰빙스포츠
[스포츠]KPGA, 31일 LX챔피언십 대회 시작
2022년 우승자 서요섭프로(사진=KPGA 제공)

31일부터 나흘간 경기도 안산시, 대부도에 위치한 더 헤븐 CC에서 ‘LX챔피언십’(총상금 6억, 우승상금 1억 2천만 원)이 막을 올린다.

주요 출전 선수로는 2022년 ‘LX챔피언십’에서 266타를 기록한 초대 챔피언 서요섭(27, DB손해보험), 제13회 데상트코리아 매치플레이 우승자 제네시스 포인트 1위의 이재경 (23, CJ), 제66회 KPGA 선수권대회 with A-ONE CC 우승자 최승빈(22, CJ), 제42회 GS칼텍스 매경오픈 우승자 괴력의 장타자 정찬민(24, CJ) 등이 함께한다.

경쟁력 있는 아마추어 선수들도 출전한다. 골프존 오픈 in 제주 우승자 조우영(21, 우리금융그룹), KPGA 스릭슨투어 2승의 장유빈(21)은 항저우 아시안게임 국가대표 자격으로 ‘LX챔피언십’에 출전한다. 그 외 추천 선수로 아시아 최초 미국주니어골프협회(AJGA) 랭킹 2위를 기록한 이병호(18)가 국내프로대회에 처음으로 출전하는 등 이 선수들이 ‘LX챔피언십’에서 어떤 성적을 거둘지 주목된다.

이번 대회는 LX홀딩스가 골프를 통해 골프 산업의 발전과 지역 사회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기 위해 마련됐다. 2021년 5월 출범한 LX그룹은 올해 주력 사업의 경영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사업구조 고도화를 통해 사업 가치를 높이는 질적 성장에 보다 집중해 나가고 있다. 그룹의 지주사인 LX홀딩스는 높은 성장을 지닌 견고한 사업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최적의 사업전략 추진을 통해 계열사들의 사업 다각화, 수익성 및 성장성 제고에 노력하고 있다.

‘LX챔피언십’은 우승자는 1억 2천만 원의 상금을 얻게 된다. 동시에 작년 프리퍼드 라이 적용으로 발생하지 않은 더 헤븐 CC의 코스레코드(대회 코스 최저타 최초 기록자)는 누가 기록하게 될 것인가에 대한 기대도 하게 한다.

홀인원 상품으로는 선인모터스 포드 익스플로러(FORD EXPLORER) 차량과 계열사인 LX하우시스 LX Z:IN 인테리어 상품권(5천만원 상당)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우승자 부상으로는 LG전자 올레드 TV 77인치와 더 헤븐 스위트룸 1년 숙박권이 제공된다.

특히, 현장에 참가하는 갤러리를 위한 경품으로 LG생활건강 화장품 세트, LG전자 공기청정기 에어로 타워, LG전자 올레드 TV 55인치, 어뉴스토리 커피기프트세트, 테일러메이드 골프공, 오리지널 비어 컴퍼니(OBC) 고급맥주 등 화려하게 준비되어 있다.

대회가 개최되는 더 헤븐 컨트리클럽(구 아일랜드CC)은 세계 100대 골프장 설계사 중 한 명인 데이비드 데일의 걸작 중 하나로 손꼽힌다. 더 헤븐 컨트리클럽에 담긴 그의 설계 철학은 자연에 골프장을 얹혀 친환경적 골프장을 건설하는 데 의의가 있다. 이는 골프장 3면이 바다로 둘러싸여 있는 코스와 국내 유일 27홀 전체가 모두 보이는 결과물로 이어졌고, 천혜의 코스를 대중들에게 제공 중이다.

‘LX챔피언십은 31일부터 SBS Golf2 채널(1,2R 13:00~18:00, 3,4R 12:00~17:00)과 유튜브 등을 통해 중계된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