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경
[정치]임오경 의원, 광명 관내 학교 방문 민원청취 및 간담회 가져
사진=임오경 국회의원실 제공

경기 광명갑 임오경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이 12일, 13일 이틀에 걸쳐 광명 관내 학교를 방문해 학교장을 비롯한 학교 관계자들과 현장점검과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임오경 의원은 12일 광명중·고, 13일 광덕초, 광명동초, 철산초를 차례로 방문해 경기교육청이 지원한 2023년 하반기 소규모 교육환경개선사업 6억9천만원 내용을 함께 공유하며 향후 해결이 필요한 추가사업과 애로사항에 대한 방안 마련을 논의했다.

현장에서는 재개발로 인한 학생 수 감소와 공사로 인한 피해 및 안전 우려, 재개발 완공 후 다시 늘어날 학생 수에 대비해야 하는 문제 등 다양한 과제에 대한 의견들이 다뤄졌다.

특히 시민들과 함께 공유하는 복합시설 확보를 통해 저출산 시대에 대응하는 맞춤형 돌봄을 확대 운영하는 등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 상생하여 발전하는 아이디어에 대해서도 깊이 있는 논의가 이어졌다.

또한, 임 의원은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교권 문제로 고통받고 있는 교직원은 없는지 점검하며 각 학교장에게 교직원분들이 민원과 과도한 업무에 시달리는 피해 없이 좋은 교육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꼼꼼히 살펴줄 것도 당부했다.

임 의원은 “아이들, 학부모, 교직원 모두가 행복하고 안전한 학교를 함께 만들어가기 위해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치겠다”라며 “광명시, 경기도교육청, 광명교육지원청은 물론 학교와의 꾸준한 소통을 통해 더 좋은 교육환경을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