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사회]광명시, 제2기 시장직속 광명시 청소년위원회 발대식 개최
사진=광명시청 제공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1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2기 광명시 청소년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은 청소년수련관 유스오케스트라인 ‘아임오케’의 축하 연주에 이어 ▲광명시청소년위원회 추진사업 경과보고 ▲위촉장 수여 ▲시장님과의 소통 ▲위원장 입후보자 안내 및 출마 소감 ▲위원장 선출투표 및 개표 ▲위원장 위촉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박승원 시장은 “청소년위원회의 집단지성으로 청소년을 위한 정책을 고민해 주시길 바란다”며 “여러분이 생각하는 우리 동네 이야기와 의견을 들려주면 귀담아 정책에 반영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6일 오리엔테이션에 이어 이날 발대식을 마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게 된 광명시 청소년위원회는 향후 1년간 청소년 정책을 연구하고 의견을 제안하는 등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지역 청소년의 목소리를 대변한다.

아울러 청소년위원들은 정기 또는 수시로 분과모임에 참여하여 지역 현안 탐색, 워크숍, 교육과 토론 등을 통해 리더십과 공동체 의식을 함양해 나가고, 2023년 제1기 청소년위원회의 제안으로 발굴된 29개 정책의제 중 실현 가능성 정책모니터링도 진행할 예정이다.

시는 이를 위해 광명시 청소년재단을 비롯한 공공기관, 민간기관이 참여하는 교육강사단을 구성해 위원회를 지원할 방침이며, 5월 중 워크숍을 개최해 청소년 위원 간 관계 형성을 위한 체험활동과 정책의제 발굴을 위한 사전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