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웰빙스포츠
[웰빙]광명시, 시민 가족 축제 ‘다색다미’ 개최
사진=광명시청 제공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5월 가정의달을 맞아 오는 11일 광명시민체육관 대리석광장에서 ‘광명시 가족축제-다색다미’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축제는 지난해까지 세계인의날(매년 5월 20일)에 맞춰 다문화를 주제로 개최하던 행사를 다문화와 비다문화를 포함한 모든 가족이 가정의 소중함을 느끼고 화합하자는 취지로 올해부터 ‘시민 가족 축제’로 확대됐다. 축제명인 ‘다색다미(多色多美)’는 다양한 색과 아름다움이라는 뜻처럼 가족 형태의 다양성과 개성을 존중하고 아름답게 어우러진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행사는 남녀노소 가족들이 놀이를 통해 화합을 다질 수 있는 ‘미니운동회존’, 물풍선 던지기 놀이를 할 수 있는 물놀이존, 제기차기, 딱지치기, 연날리기, 투호 등 전통놀이존, 나만의 캄보디아 코끼리 팔찌 만들기, 일본 전통놀이인 긴교스쿠이(금붕어 잡기) 등 다문화 체험 등을 할 수 있다.

또한 광명시 관내 유관 기관도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 부스를 준비했다. 시민에너지협동조합 부스에서는 ‘태양광 자동차 만들기’를, 광명소방서 부스에서는 심폐소생술과 소방복 입어보기, 소화기 사용법 등을 체험할 수 있다. 

광명경찰서는 경찰관과 함께하는 이동상담소를 운영하고,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체장애 체험, 장애인 인식개선 문구 엽서 만들기를 준비했다.

한편, 축제 당일에는 광명시 가족지원사업 및 다문화지원 활동 유공자로 다문화가정 자녀와 가정을 대상으로 정서적 지원활동을 펼친 김수정 씨를 비롯해 일본인 다문화 이해 강사 시노 아사미 씨, 우수한 아이돌보미 활동으로 모범이 된 임정옥, 최명숙 씨 등 4명이 광명시장 표창을 받을 예정이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