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MBC게임, 베트남 국영방송 방영한국 케이블 텔레비전 사상 최초 해외 지상파 채널에 공급

MBC게임은 2월 1일부터 베트남 국영 방송사 VTC Media Corporation (이하 VTC)에서 MBC게임 콘텐츠를 주 3시간 방송한다고 밝혔다.

MBC게임 콘텐츠 방송은 VTC의 디지털 지상파 채널인 VTC-5를 통해 주 3시간 방송되며, 시간은 VTC-MBC GAME 타임 블록으로 명명된다. MBC게임이 자체제작한 오디션, 피파 온라인, VMSL 이 VTC 프라임 타임에 방송한다.

이번 MBC게임의 VTC 방송은 해외에 단일 프로그램 공급 사례는 있었으나 브랜드를 가진 타임 블록을 해외 지상파 채널에 공급하는 것은 한국 케이블 텔레비전 사상 최초. 한국 케이블 방송사에서 자체제작 콘텐츠가 국외에서 타임 블록 방송되는 첫 사례로 의미가 높다는 평가다.

MBC게임 대표이사 장근복 사장은 “앞으로 방송 영역뿐 만 아니라 VTC와 공동 e스포츠 리그 개발 등 새로운 한류로서 게임 장르를 공동 개척해 나갈 예정이다. e스포츠의 세계화에 앞장서는 MBC게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그리고, “ MBC GAME과 VTC는 방송의 모니터링을 위해 100여개 게임 동아리를 대상으로 매월 방송 프로그램에 대한 설문 조사 (10개 대학, 1,000여명 대상)를 할 계획” 이라고 MBC게임 관계자가 밝혔다.

이번 방송은 지난해 서울에서 VTC와 MOU를 체결(2006년 7월 18일)하고, 베트남 하노이에서 블록 타임 계약 체결(2006년 12월 6일) 후, 약 2개월간의 준비기간을 걸쳤다.

VTC Media Corporation은 베트남 정보통신부 산하 국영 방송사로 지상파 채널 및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 보유하고 있고, 아날로그 지상파 1개 채널, 디지털 지상파 3개 채널 송출, DMB 8개 채널을 가지고 있다.

아이컬쳐뉴스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이컬쳐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