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사회]광명시,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응 역점시책 신규사업 발굴
사진=광명시청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박승원 광명시장, 간부공무원 등 최소 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신규사업 보고회'를 전 직원이 참여할 수 있도록 영상중계 했다.

보고회에서는 광명시 2030중장기 발전계획과 연계한 미래 성장동력 사업, 한국판 뉴딜 정책에 기반한 광명형 뉴딜사업,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내년도 신규사업에 대해 집중 논의했다. 이날 논의된 신규 역점시책 사업은 총 84건으로 2030분야 20건, 광명형 뉴딜 분야 14건, 지속가능 발전 분야 7건 등이다.

구체적 사업은 소상공인 특례보증 지원사업, 신혼부부 및 청년 전월세 대출이자 지원사업, 호흡기 전담 클리닉 운영, 코로나 블루로 인한 시민의 심리방역 강화 사업 등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신규 사업과 미세먼지 안심 차단벽 설치 사업, 전기 저상버스 보급, 사이버 방역체계 구축 등 광명형 그린뉴딜 관련 사업 등이다.

광명시는 이번 신규사업 보고회를 통해 발굴된 사업을 보완·수정하여 2021년도 예산편성과 주요업무계획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박승원 시장은 "2030 종합계획, 지속가능 종합발전 계획, 그린뉴딜정책, 시민 의견 등이 내년 사업에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할 것"을 당부하고 "특히 내년은 시 개청 40주년을 맞는 해다. 시민이 광명시민으로서 자긍심을 갖고 미래 40년을 준비할 수 있는 해가 되도록 신규 사업에 반영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박 시장은 "올해를 주민자치의 해로 정하고 주민자치 사업을 추진해 왔다. 코로나19의 악조건에도 불구하고 많은 시민이 주민자치 사업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시 행정에 적극 참여하고 우리동네 문제를 우리가 해결하겠다는 시민이 늘어났다"며 "내년에도 광명시의 지속가능 발전과 시민이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마련해 추진하겠다. 부서가 서로 협업해 내년 사업 준비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