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사회]박승원 광명시장, 광명시의사회 임원진과 간담회 열어
사진=광명시청

박승원 광명시장이 27일 시민건강증진센터에서 광명시의사회 이창석 광명시의사회장을 비롯한 임원진들과 간담회를 열어 의료현장의 의견을 수렴하고 안전한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위해 긴밀히 협력해 줄 것을 요청했다.

간담회에서는 광명시의 예방접종 준비상황을 설명하고, 코로나19 예방접종 위탁 의료기관 참여 안내, 예방접종센터 설치에 따른 의료인력 지원, 이상반응 발생 시 대응협력체계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광명시는 예방접종 추진단을 구성하고 빠르면 오는 2월 예방접종을 시작하기 위해 차근차근 준비하고 있다. 접종장소는 예방접종센터, 보건소, 위탁 의료기관 등을 계획하고 있으며, 특히 접종의 안전성과 시민 편의를 위해 시민체육관에 '광명시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를 설치할 계획이다.

시는 2월 중 코로나19 예방접종 위탁 의료기관 지정과 예방접종센터를 설치해 백신이 도입되는 즉시 예방접종을 시작할 예정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코로나19 대응에 고생하시는 의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종식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계획대로 예방접종이 진행될 수 있도록 광명시의사회에서 적극적으로 협조해 달라"고 말했다.

또한 "예방접종과 관련한 시민의 궁금증과 우려가 많은데, 지역사회와 긴밀히 협력해 코로나19 예방접종이 안전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