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교육]광명시, ‘2023 광명시 평생학습 2차 포럼’ 개최보편적 권리로서 학습권 보장과 정책적 지향 주제로 열려
사진=광명시청 제공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오는 12일 오후 광명평생학습원 101호 강당에서 ‘2023 광명시 평생학습 2차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보편적 권리로서 학습권 보장과 정책적 지향’을 주제로 급변하는 사회환경과 정보화로 인한 양극화와 불확실성이 커가는 현재, 평생학습 도시 차원에서의 보편적 학습권 중심의 정책적 방향성을 모색하고, 평생학습 활성화 선순환 구조를 탐색하고자 기획됐다.

포럼은 시민의 학습권 보장을 위한 정부 및 지자체의 평생교육 정책 흐름과 더불어 평생 직업교육으로 이어지는 교육의 방향성을 다시 생각해보기 위한 전문가 발표와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이날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 회장인 박승원 광명시장이 ‘보편적 평생학습 기본권을 위한 자치적 움직임’을 주제로 기조 강연을 진행하고 조순옥 인제대학교 교수의 ‘보편적 평생학습 실현과 학습자 지원정책: 왜 평생교육바우처인가?’, 김현수 순천향대학교 교수의 ‘지역 단위 평생직업교육 활성화를 위한 정책적 제언’ 등 발표가 이어진다.

‘2023 광명시 평생학습 2차 포럼’은 광명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포스터 내 QR 코드를 통해 오는 10일까지 사전 신청을 받으며, 행사 당일 현장 신청도 가능하다.

한편, ‘누구나 누리는 평생학습도시’를 시민들과 함께 키워가고자 평생학습 논의의 장을 계속해서 만들어 가고 있는 광명시는 ‘포용적 미래 학습으로서 비형식 교육의 가치와 역할’을 주제로 ‘2023 광명시 평생학습 3차 포럼’을 추진할 예정이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