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사회]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업사이클 제품개발 지원사업 참가자 모집
사진=광명시청 제공

광명시(시장 박승원)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drk 오는 8월 2일까지 업사이클 제품 및 서비스를 보유한 (예비)창업자를 지원하기 위한 ‘업사이클 제품개발 지원사업’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광명시는 탄소중립 선도도시로서 업사이클 분야 기업의 유입을 도모하고 유망한 제품 및 서비스를 보유한 (예비)창업자를 발굴하기 위해 이번 사업을 추진한다.

대상은 시제품 단계의 업사이클 제품 및 서비스를 보유한 창업 7년 이내 기업, 일반인, 예비창업자이며 총 21개의 팀 또는 개인을 선발할 예정이다. 광명시민, 광명시 소재 기업,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입주기업, 가상오피스, 졸업기업은 서류평가에서 가점이 주어진다.

선정된 참가자들에게는 기업진단을 거쳐 제품 및 서비스의 향상을 위한 1:1 전문가 컨설팅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고객 검증 과제를 통해 제품에 대한 문제점을 발견하고 개선할 수 있다. 

이후 최종 평가를 통해 선정된 7개 팀에게는 제품 및 서비스의 제품 고도화를 위한 총 39,000천 원의 상금(제품개발비)이 지원될 예정이다.

선정된 우수 제품 및 서비스는 향후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에 수상 제품으로 전시되거나 체험교육 커리큘럼 활용 등 여러 협업 기회가 주어진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발굴한 유망한 창업자들과 광명시가 함께 발전하는 방법을 모색하는 한편, 앞으로도 국내 업사이클 산업 발전을 위해 다방면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