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사회]광명시, 청소년 제안 정책 공감콘서트 개최
사진=광명시청 제공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지난 2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청소년 제안 정책 공감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광명시 청소년위원회를 비롯한 청소년들이 광명시에 대해 고민하며 발굴한 ▲기본권익 ▲교육환경개선 ▲문화·여가활동 ▲진로·안전 ▲탄소중립 등 5개 분야의 정책 제안을 발표하고 공감해 보는 자리로 마련됐다.

광명시 청소년위원회는 청소년이 시 정책 수립과 사업 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하여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운영하는 시장 직속 위원회로 지난 4월 100여 명으로 구성돼 있다.

권역별·연령별 7개의 소그룹으로 나뉘어 지난 6월부터 8월까지 5~6회기의 소그룹 모임을 통해 정책 의제를 발굴하고 숙성 과정을 거쳐 정책제안서를 완성했다. 또한 볍씨학교 청소년들의 정책제안서와 광명서초등학교 5학년 111명이 참여한 청소년 토론회를 통해 선정된 정책 제안이 청소년위원회로 전달됐다.

이렇게 모인 5개 분야 29개의 정책 제안은 이번 정책 공감콘서트에서 청소년위원회와 청소년 정책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이 참여한 청중공감단 앞에서 발표가 진행되었으며, 참석자들은 예산의 적절성, 실현가능성, 공익성, 지역 특수성, 필요성에 있어 공감이 가는 정책에 대해 투표를 실시했다.

정책 공감투표는 온·오프라인으로 10월 중 추가로 실시되며, 가장 공감을 많이 얻은 5개의 정책 의제는 10월 21일 정책토론회를 통해 구체적인 실천 방안이 논의되어 시에 전달될 예정이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