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사회]광명시, 인생플러스센터 문 열어
광명시가 16일 오전 '광명시인생플러스센터' 개소식을 가졌다.(사진=미디어광명 DB)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16일 인생 2막에 접어드는 신중년을 지원하기 위해 조성한 인생플러스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광명시 인생플러스센터는 신중년층에게 생애 상담, 경력개발, 취업, 사회공헌 활동, 커뮤니티 활동 등을 지원해 이들이 제2의 인생 설계를 돕는 기관이다.

센터는 철산동 지하공영주차장 지하 1~2층에 1천80㎡ 규모로 조성됐다. 지하 2층에는 취업 등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일자리센터, 채무상담실, 소비자 상담실, 우리노무사상담실이 있으며, 신중년을 위한 휴게공간으로 신중년라운지와 시니어카페인 카페20이 자리하고 있다.

소규모 커뮤니티 활동을 위한 도란도란실, 1인기업을 위한 두드림공유오피스가 있으며 교육공간으로 50여 명이 LED대형 스크린을 통해 함께 교육과 토론을 할 수 있는 플러스강당과 유튜브, AI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정보배움실이 있다. 지하 1층에는 커뮤니티 활동을 위한 어울림실이 있으며 이 시설을 운영하는 일자리창출과가 자리하고 있다.

박승원 시장은 “신중년 세대는 가정과 사회를 지탱하는 허리 역할을 하면서도 다가올 노년을 준비해야 하는 중요한 위치에 있다”며 “상대적으로 정책적 지원에 소외되고 있는 신중년들이 제2의 인생을 제대로 준비하고 설계할 수 있도록 인생플러스센터를 통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센터는 지난 15일부터 상반기 아카데미 교육을 진행 중이다. 드론조종사, 건물미화관리사, 블로그마케팅, 유튜브 영상편집, 스마트폰 활용지도사, 금융복지상담과정, 풍수지리학, SNPE바른자세 척추운동, 아로마테라피, 이어테라피 등 10개 과정이며, 오는 6월까지 운영된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