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웰빙스포츠
[웰빙]광명시, 아름다운 간판개선 사업 대상 지역 공모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오는 30일까지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한 ‘2024년 광명시민과 함께하는 간판개선 사업’ 대상 지역을 공개 모집한다.

‘광명시민과 함께하는 간판개선 사업’은 광명시 재개발, 뉴타운 구역과 인접한 지역 중 도시 경관에 어울리지 않거나 노후화된 간판을 모두 철거해 지역과 업소의 특성을 살린 작고 아름다운 간판을 설치하고 광고물을 옥외광고물법에 맞게 개선하는 사업이다.

시는 공모에 신청한 지역을 대상으로 전문가의 자체 현장 평가를 거쳐 사업 규모, 입점 점포주 동의, 주민 참여도, 지역 적정성 등을 고려해 2개소 이상을 선정하여 사업을 추진한다.

시비 1억 2천2백만 원을 지원하여 올해 간판 디자인 설계를 완료하고, 내년에 간판 제작·설치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아울러 사업 완료 후 정비 시범구역 지정과 간판 디자인 경유제 등을 통한 사후관리로 사업효과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서호준 가로정비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노후·불량간판을 정비하고 도시미관을 개선하여 지역 상권이 활성화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아름다운 도시미관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는 지난해 5억 4천만 원을 들여 관내 34개 건물 106개소의 노후 간판을 일제히 교체한 바 있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