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사회]잠수함 이순신함 함장, 광명시 방문 무의공 이순신 선양회 만남 가져
사진=광명시청 제공

18일 무의공 이순신의 이름을 딴 잠수함 이순신함 함장(중령 김관수)이 광명시(시장 박승원)를 방문해 무의공 이순신 선양회 회원들과 만남을 가졌다.

이번 만남은 잠수함 이순신함 신임 김관수 함장이 취임 인사로 광명시 무의공 이순신 묘를 참배하고, 박승원 시장을 방문하면서 성사됐으며, 역사적 인물을 기리는 당사자가 함께 만나는 의미가 있는 자리가 됐다.

무의공 이순신의 이름을 딴 잠수함 이순신함은 우리나라 해군 잠수함 중 최초로 잠대함 유도탄을 탑재한 잠수함으로, 충무공 이순신의 구축함과 함께 우리의 바다를 지키고 있으며, 광명시 역사 인물인 무의공 이순신의 이름으로 임무를 시작한 2000년부터 무의공 이순신 선양회와 자매결연하고 교류해 왔다. 2007년에는 광명진성고등학교와도 자매결연하고 학생들에게 장학금 지원과 매년 졸업식에 상장을 수여하는 등 교류 활동을 해오고 있다.

1554년에 태어난 무의공 이순신은 1577년 무과에 합격해 충무공 이순신 장군 휘하에서 크게 활약했으며 특히, 이순신 장군 전사 후 노량해전 승리에 크게 기여하면서 ‘무의공’으로 불리게 되었다.

KTX광명역 앞 서독산 자락에 있는 무의공 이순신 묘는 광명시향토유적 제4호로 지정되어 관리되고 있으며 일직동 상업지역은 무의공 이순신 음식문화의 거리로 지정되기도 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무의공 이순신의 숭고한 기상과 애국심을 이어받아 우리 바다를 든든히 지켜주고 있는 잠수함 이순신함이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광명시와 무의공 이순신을 기리는 데 함께 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