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웰빙스포츠
[호텔]인터컨티넨탈, 국가고객만족도 호텔부문 4년 연속 1위'한식의 세계화' 세계 VIP 한식 고급요리 어필

   
▲ NCSI 호텔부문 1등을 수상한 인터컨티넨탈 호텔 서울의 디디에 벨뚜와즈 총지배인이 수상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인터컨티넨탈호텔)
인터컨티넨탈 호텔 서울이 2009년 국가고객만족도(NCSI)에서 호텔부문 4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1위를 수상한 인터컨티넨탈 호텔 서울 관계자는 "'한식의 세계화' 일환으로 세계인들에게 한식의 우수성을 알리고 내국인들에게는 새로운 한식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한식의 현대화, 세계화를 앞장서고 있다"며 "해외 특급 호텔을 통해 한식 행사를 기획해 세계 VIP들에게 한식을 고급요리로 어필하는 등 실질적인 고급 한식의 세계화를 이끌고 있다"고 설명했다.

인터컨티넨탈 호텔 서울은 객실에 가장 필요한 숙면을 위해,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의 경우 10가지 종류의 베개를 준비해 객실 내 '베개 메뉴판'까지 따로 준비해 놓고 있다.

또한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은 최근 '꿈의 웨딩이 실현되는 곳(Style Your Wedding)'이라는 테마 아래 신랑신부의 개성에 따른 맞춤 컬러 웨딩을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신랑신부가 그리던 꿈 웨딩이 실현되는 공간으로 탄생되기 위하여 본인들의 개성과 감성에 맞춘 웨딩 스타일링을 위해 총 4가지의 감각의 컬러 웨딩으로 각광 받고 있는 것. 

디디에르 벨뚜와즈(Didier Beltoise) 총지배인은 "고객이 믿고 선택해준 이번 결과를 통해 인터컨티넨탈 호텔 서울이 명실상부 대한민국 최고의 호텔임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며 "앞으로도 진정한 호텔 서비스의 정수를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인터컨티넨탈 호텔 서울은 'CEO가 가장 선호하는 호텔' 1위, '블랙박스 요리경연대회' 1위, '한국서비스품질지수' 호텔 부문에 4년간 1위를 획득한 바 있다.

국가고객만족도(NCSI)

국내외에서 생산, 국내 최종소비자에게 판매되고 있는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해 해당제품을 직접 사용한 경험이 있는 고객이 직접 평가한 만족수준의 정도를 모델링에 근거하여 측정, 계량화한 지표다.

이정민 기자  com423@paran.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