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우리동아리
[우리동아리]"타래! 타래! 손타래"타래처럼 뭉쳐서 재능기부하는 광명시청 동호회

광명시청에서는 활기찬 직장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24개 동호회에 대하여 매년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이중 손타래 동호회는 여성들로만 이루어진 동호회로, 2012년 2월 결성 당시 15명으로 출발하였으나 화기애애하고 멘토적 성격과 봉사정신에 많은 여성 공무원이 가입하여 현재 38명에 이르고 있어 여성공무원의 10% 가량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손타래 동호회는 결성된 이후로 매년 동호회 활동을 통하여 습득한 뜨개질·퀼트·십자수 등의 재능으로 아프리카어린이돕기(세이브치드런) 모자뜨기를 실시하여 생명의 존엄성을 일깨우고 쑤세미 등 제작한 작품을 연말에 판매하여 그 수익금은 전액 희망나기 본부에 기부하고 있습니다.

2015년부터는 어린이날 풍선아트 체험부스 운영으로 매년 1,000여 명의 어린이에게 꿈과 희망을 나누어주는 새로운 봉사활동으로 호응도가 매우 높습니다.

손타래 동호회 이미경 회장은 "우리 동호회 회원중에는 행정직, 사회직, 공업직, 화공식, 건축직 등 다양한 직렬의 공무원이 모인 단체인만큼 다양한 봉사활동이 가능하여 앞으로 손으로 할수 있는 모든 작품활동(재능 제고)을 통한 재능기부 봉사와 소통하는 직장 동호회"를 기대해주시기를 당부하였습니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