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오산시
[사회]오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오산세교종합사회복지관 업무협약
사진=오산시청

오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김혜은)가 30일 오산세교종합사회복지관(관장 강대봉)과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오산시에 거주하는 미취학 아동을 둔 가족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 맞춤형 서비스를 공유하고, 공동 운영함으로써 관내 미취학 아동의 전인적 발달에 도움을 주고 오산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자 협약을 체결하게 된 것.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부모대상 자녀 양육 코칭 부모교육 △부모-자녀대상 클로버 부모자녀 체험프로그램 △조부모 대상 황혼육아 전문가 프로그램 등 찾아가는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강대봉 관장은 "두 기관이 함께 진행하는 부모교육을 통하여 지역 내 행복육아를 위한 의미 있는 협력모델을 함께 만들기 바라며, 복지관을 이용하는 지역사회 내 자녀가 없는 예비 부모들과, 영유아를 돌보는 부모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혜은 센터장은 "제3차 중장기 보육정책 '영유아의 행복한 성장을 위해 함께 하는 사회'라는 비전에 맞추어 오산시 영유아가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의미 있는 협약을 통해 그 동안 공간적인 제한과 거리상의 불편함이 다소 해소되어 오산시 영유아, 부모, 조부모, 보육교직원의 교육에 대한 접근성이 수월해 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