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복지 경기도소식
[환경]경기도, 미세먼지신호등과 대기오염안내전광판 확대 설치
사진=경기도청

경기도(도지사 이재명)가 도민들에게 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미세먼지 정보를 전달하고자 1회 추경을 통해 미세먼지 신호등 설치사업과 대기오염 안내전광판 설치지원사업 관련예산을 추가로 확보, 사업을 확대한다고 12일 밝혔다.

이에 따라 올해 연말까지 도내에 설치되는 미세먼지 신호등은 당초 20대에서 107대로 87대 증가했으며, 대기오염 안내전광판도 12대에서 31대로 19대 늘었다.

이를 위해 도는 이번 제1차 추경을 통해 당초 2억 원이었던 미세먼지 신호등 설치사업 예산을 10억7,000만 원으로 늘리는 한편, 20억 원이었던 대기오염 안내전광판 설치지원사업 예산을 56억4,000만 원으로 대폭 확대 편성했다.

미세먼지 신호등과 대기오염 안내전광판은 대로변이나 관공서 등 교통량이 집중되거나 유동인구가 많은 다중이용시설 주변에 설치될 예정으로, 도는 이번 달에 관련 예산을 해당 시‧군에 교부해 올해 연말까지 사업이 완료될 수 있도록 추진할 방침이다.

미세먼지 신호등은 설치지점과 가장 가까운 도시대기측정소에서 측정한 대기측정결과와 지역미세먼지 농도를 초록, 노랑, 빨강색으로 알기 쉽게 표기해 어린이, 어르신들도 손쉽게 미세먼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대로변, 관공서 등 교통량이 집중되거나 유동인구가 많은 다중이용시설 주변에 설치되는 대기오염 안내 전광판은 오염물질 농도, 고농도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미세먼지 주의보 및 경보발령 상황은 물론 미세먼지 대응요령 등의 동영상도 표현할 수 있다.

도는 미세먼지 신호등과 대기오염 안내전광판이 도내 곳곳에 설치될 경우, 도민들이 출․퇴근길 등 생활공간 내에서 미세먼지 정보를 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어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 시 외부활동을 자제하거나 마스크를 착용하는 등 적절한 건강보호 조치를 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