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수원시
[사회]수원시, 2019 수원시민 창안대회 참가자 모집
사진=수원시청

수원시(시장 염태영)가 9월 22일까지 '2019 수원시민 창안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2010년 시작된 ‘수원시민 창안대회’는 시민들이 일상에서 느끼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과 공익적인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는 시민참여 대회다. 수원시는 선정된 아이디어를 제안자가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올해는 '수원과 나의 삶을 변화시킬 모든 것, 더 큰 수원을 향한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주제로 진행된다. 공모 분야는 ▲환경 ▲문화 ▲복지 ▲안전 ▲교통 ▲여성 ▲식생활 ▲지역경제 등이다.

수원시민, 수원 소재 초·중·고등학교·대학교 재학생, 수원에서 일하는 직장인 등이 개인, 또는 팀(10명 이내)을 구성해 참가할 수 있다. 전문 심사위원이 공익성, 실현 가능성, 창의성 등을 평가해 본선에 진출할 8개 팀을 선정한다. 본선은 아이디어 발표로 진행된다. 선정된 4개 팀에는 아이디어 실행지원금을 지급한다.

5주간 아이디어 실행 기간을 거친 후 결선대회에서 4개 팀의 순위를 발표표한다. 1등(1팀) 250만 원, 2등(1팀) 150만 원, 3등(2팀) 50만 원을 상금으로 지급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9월 22일 오후 6시까지 수원시민창안대회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2019 아이디어 게시판에 제출하면 된다. 우편으로도 응모할 수 있다.

수원시 관계자는 "시민이 제안한 아이디어의 효과 등을 검토해 정책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계획"이라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문의: 031-273-8311, 수원시민창안대회(http://www.suwonideas.org) 운영본부.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