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교육]한국폴리텍대학, 광명융합기술교육원 오는 6일부터 신입생 모집
사진=한국폴리텍대학 광명융합기술교육원

한국폴리텍대학(이사장 이석행)이 광명융합기술교육원 2020년 3월 개원을 예정하고 하이테크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광명융합기술교육원은 4차산업혁명시대 맞춤형 교육과정으로 10개월 과정의 데이터분석과, 바이오융합시스템과, 3D제품설계과, 증강현실시스템과, 전기에너지시스템과 등 5개과 각각 20명의 신입생을 모집한다. 교육과정은 기초, 심화, 특화 등 3개 과정으로 이뤄져 있다. 입학특전으로 교육비 전액 무료, 매월 출석률 80% 이상인 자에게 훈련장려금을 지급한다.

이번 광명융합기술교육원 5개학과는 하이테크과정으로 대한민국 최고의 직업교육기관인 한국폴리텍대학이 대졸 미취업자를 위한 취업역량 향상 융합형 기술 과정으로 4차산업혁명 선도 및 유망성장동력의 핵심 기술과 미래 신산업분야의 기술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고급과정이다.

데이터분석과는 응용소프트웨어개발, 빅데이터 수집, 분석, 처리, 인공지능 신기술, 클라우드 기반 정보시스템 운영 능력을 갖춘 실무 중심, 바이오융합시스템과는 바이오산업에 필수적인 세포배양, 단백질 분리, 정제, 유전자 및 단백질 분석, 기기분석, 유전체 데이터 생산 등의 이론 및 기초 기술교육과 프로젝트 실습을 통한 바이오 관련 기업 맞춤형 전문기술인력 양성을 목표로 한다.

3D제품설계과는 제품설계의 전반적인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수요자의 요구에 맞춰 제품개발의 현장 실무에 적극적ㅇ로 대처할 수 있는 제품설계 전문기술인력 양성을 목료로 산업용 3D프린터, 보급용 3D프린터, CAD 소프트웨어, 범용공작기, CNC, 3D프린팅, 도장부스 등의 실습장비를 갖추고 있다.

증강현실시스템과는 가상현실(VR) 혹은 증강현실(AR)을 구현하는 콘텐츠의 실시간 랜더링 및 비전 기술을 바탕으로 진보된 현실세계와 가상의 정보를 결합한 혼합현실(MR)을 체험할 수 있도록 몰입형 콘텐츠 제작과 개발을 진행할 수 있는 전문기술인력 양성을 하는 과정이다. 주요 실습장비로 2D/3D 콘텐츠 제작 소프트웨어, GPU RenderFarm, 워크스테이션, 맥프로, 4K대응 고성능 드론, 6K 대응 CINE 카메라 등이 있다.

전기에너지시스템과는 전기, 전자 에너지 분야의 실무를 중심으로 전력전자, 계측제어, 전기설비, 전기제어, 전기안전 및 소방설비를 비롯한 신재생에너지 분야의 다양한 기술과 각종 전기에너지 시스템을 설계, 제작, 설치, 검사, 유지보수 및 관리 할 수 있는 전문기술인력 양성을 목표로 수변전 설비, 태양광발전실습장비, PLC, HMI, 보호계전기, 시퀀스제어판넬 등의 실습장비를 갖추고 교육을 진행한다.

한국폴리텍대학 광명융합기술교육원 하이테크 10개월 과정의 정시 원서접수는 오는 6일부터 12월 8일까지며 12월 17일 면접을 실시해 12월 23일 합격자를 발표한다. 만39세 이하 2년제 이상 대학 졸업(예정자 포함) 미취업자이면 지원가능하다. 전공과 거주지는 상관없다.(원서접수 장소:경기도 광명시 오리로 854번길 10 3층(광명평생학습원), 한국폴리텍대학 광명융합기술교육원, 02-3666-0324~9)

한편 한국폴리텍대학은 근로자직업능력개발법 제39조(기능대학의 설립) "국가, 지방자치단체 또는 사립학교법에 의한 학교법인은 산업현장에서 필요한 인력을 양성하고 근로자의 직업능력개발을 지원하기 위하여 기능대학을 설립경영할 수 있다"는 설치령에 따라 설립돼 전문 직업인을 양성하는 고용노동부 산하의 국책특수대학으로 지난 2006년 3월 24개 기능대학과 21개 직업전문학교를 통합해 출범했다.

이정민 기자  com423@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