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사회]광명상공회의소 신년 인사회 개최
사진=광명시청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7일 철산동 퀸웨딩에서 광명상공회의소 주최로 신년 인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신년 인사회에는 박승원 광명시장을 비롯해 박문영 광명상공회의소 회장, 최계동 경기도경제실장, 조미수 광명시의회 의장, 백재현 국회의원, 이언주 국회의원, 정대운 도의원, 유관기관 및 단체장과 기업인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박승원 시장은 "어려운 상황이지만 기업을 잘 이끌어 주신 지역 리더들에게 감사드린다. 새해에도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구로차량기지 이전, 근로청소년복지관 관련 현안을 서울시와 잘 협의하고 시민들의 힘을 모아 광명시의 미래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또한 광명시흥 테크노밸리 사업을 원만하고 빠르게 진행해서 품격 있는 도시, 명품 도시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문영 광명상공회의소 회장은 "중소기업의 경영환경에 현실적인 어려움이 많지만 과감한 혁신으로 극복해 나가자"면서 "광명‧시흥테크노밸리 조성사업으로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면서 광명경제와 지역기업이 비상할 수 있도록 모두가 힘을 실어 줄 것"을 당부했다.

최계동 경기도경제실장은 "금년 경제전망도 밝지만은 않지만, 상공인 여러분께서 경제활동을 잘 하실 수 있도록 든든한 뒷받침을 해 드리겠다"며 "경기도에서는 상생하는 경제 선순환구조를 만들기 위해 제도와 정책을 잘 다듬고 경제의 허리인 중소기업이 잘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명시는 올해 중소기업의 자금운영과 기술개발, 판로개척을 위해 16억여 원의 예산을 지원할 계획이며, 기업인, 소상공인 간담회를 통하여 애로사항을 수렴하고 적극적인 지원 대책을 수립하여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