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웰빙/스포츠
[웰빙]광명시, 선별진료소 시설기능 강화
사진=광명시청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코로나19 발생과 함께 음압 텐트형 선별진료소를 운영해오다 지난 4월 4일부터 사계절 검사가 가능한 '냉·난방 겸비 격벽형 음압컨테이너 선별진료소'로 변경해 신속하고 안전한 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격벽형 음압 컨테이너 선별진료소는 검사자와 의료진의 공간이 분리되어 있어 의료진은 레벨D 방호복을 착용하지 않아도 된다. 이로 인해 의료용 폐기물 배출량도 줄었으며 무엇보다도 검사 시간이 현저히 줄어들어 이용자의 만족도가 높다.

최근에는 선별진료소에 뜨거운 햇빛과 비, 바람 겨울철 눈을 차단해 줄 전자동 접이식 가림막을 설치해 검사자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의료진의 근무환경을 개선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됨에 따라 선별진료의 역할과 기능이 매우 중요하다. 최근 해외입국자, 클럽 방문자 등 코로나 의심환자 가 급증함에 따라 1일 평균 전화상담은 200여건이 되며 70여명의 검사자들이 방문하고 있다. 초·중·고교 등교수업이 시작되면 검사자는 더욱 늘 것이라 생각된다"며 "코로나19 검사를 더욱 편리하고 신속하게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감염병 대응 시스템 개선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명시는 광명시보건소와 광명성애병원 2곳에 선별진료소를 운영하고 있다. 광명시보건소는 주7일, 월∼금 9시~18시, 토∼일 10시~17시, 광명성애병원은 주6일, 월∼금 09시~17시, 토요일 09시~13까지 운영한다.

문의 : 광명시보건소(02-2680-2577), 광명성애병원(02-2680-7115)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