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사회]광명시 여성비전센터, 44기 교육 온·오프라인 개강

광명시(시장 박승원) 여성비전센터가 2020년도 하반기 교육을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한 대면 수업뿐만 아니라 쌍방향 실시간 온라인 교육방식을 도입한 온·오프라인 혼합형 수업으로 진행한다.

광명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교육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디지털 혁신기술을 접목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온라인 교육방식을 신속하게 도입해 경기도내 여성교육시설 중 최초로 온라인 교육 여성교육시설이 됐다. 센터는 원활한 온라인 수업 진행을 위해 개강 전 강사진과 수강생을 대상으로 화상수업 기기 활용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전용 화상 강의실을 꾸며 지원하고 있다. 현재 35개 강좌에 408명이 교육에 참여하고 있다.

박승원 시장은 19일 온라인 개강 기념행사에서 인사말을 통해 "코로나로 많이 힘든 상황이지만 끝까지 교육을 잘 마치고 일과 삶의 변화를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면서 "광명시는 평생학습도시로 더 크게 상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시정을 펼쳐나가겠다. 우리 모두 코로나를 슬기롭게 극복하기 위해 사회적 연대의 힘을 키우듯 학습 공동체의 힘도 키워나갔으면 좋겠다"고 격려했다.

한편 이날 동국대 장환영 교수의 '불확실성 시대, 창의적 일과 삶의 연결' 주제로 비대면 아카데미 강연회도 함께 진행했다. 행사는 비전센터와 대학 연구실을 연결한 2원 체제로 진행되어 참석자들의 호응과 눈길을 끌었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