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경 경기도소식
[정치]김은주 의원, 코로나19 상황 쌍방향 원격수업 플랫폼 구축 요청
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위원장 정윤경)가 12일 경기도의회 제348회 정례회 중 경기도 교육연수원, 평화교육연수원, 언어교육연수원, 혁신교육연수원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정사무감사에서 김은주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은 "코로나19 상황에서 각 교육연수원에서는 대면교육이 어려웠을텐데 각 연수원에서는 원격수업을 위한 스튜디오를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 질의하였다. 이에 혁신교육연수원 관계자는 "1실, 언어교육연수원의 경우도 1실의 스튜디오를 자체적으로 가지고 있고, 평화교육원과 교육연수원은 일부 강의실을 스튜디오로 활용하고 있고 내년도에 스튜디오를 신축하기 위해 내년도 예산에 반영했다"고 답했다.

김 의원은 "혁신교육연구원의 교육공동체 공모연수는 코로나19 상황에서 굉장히 좋은 시도라고 생각된다. 코로나 상황이 장기화되고 그로인해 쌍방향 원격교육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연수원 별로 쌍방향 원격수업 플랫폼을 구축하여 일방적 교육이 아닌 공유하고 참여할 수 있는 수업이 되어야 한다. 그리고 각 연수원의 전문성에 맞는 교육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경기교육가족 모두 이용 가능한 프로그램도 신설하여 다양한 직군에 있는 교직원들이 서로 소통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라고 요구했다.

또한, 김 의원은 "평화교육연수원의 경우 북부에 위치하고 있어서 남부의 교사들이 기관을 이용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어 하루빨리 남부에도 평화교육연수원이 생겨서 남부의 교사들에게도 힐링의 장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김 의원은 "평화교육연수원에 2명의 전문심리상담사들이 전체 교원을 대상으로 심리상담을 실시하고 있는데 적극적으로 인원을 늘려주었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