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경제 경기도소식
[정치]유근식 의원,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민주당 올해의 의원상 수상
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유근식 의원이 18일 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제1회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 올해의 의원상'을 수상했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대표의원 박근철, 의왕1)은 소속 의원 중 도민의 복리증진과 민생안정을 위해 헌신과 열정으로 의정활동을 펼친 의원들을 격려하고, 교섭단체의 위상을 제고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본 상을 수여하게 됐다고 밝혔다.

수상의 영예를 안은 유근식 의원은 제10대 더불어민주당 의원으로서 지역활동과 입법활동, 특위활동 등을 통해 의욕적으로 도민과 소통했으며 정책발굴, 제도개선을 통한 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소속 의원 간의 화합 도모에도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유근식 의원은 교육행정위원회 활동을 통해 학교 노후 화장실 개보수, 석면학교 시설환경 개선, 학교운동장 기능 강화 등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했으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뿌리산업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특히 독도사랑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와 교육을 실시했으며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도 교육청 직속 도서관 불용도서를 한류전파에 적극 활용하는 방안을 제시하기도 했다.

유근식 의원은 "더불어민주당 의원으로서 주어진 소임을 다하고자 했을 뿐인데 올해 처음 제정된 상을 받게 돼 매우 기쁘다"면서 "앞으로 도민의 목소리를 더욱 경청하고 현장에서 소통하며 도 의회의 의정발전과 교섭단체의 위상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