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웰빙/스포츠 시흥시
[웰빙]시흥시, 도로 위 불법 노점 중점 정비
사진제공=시흥시청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봄나들이 철을 맞아 증가하고 있는 도로 위 불법 노점 중점 단속에 나섰다.

시는 단속을 위해 상시인력과 특별인력 10여명으로 구성된 단속반 5개반을 편성하고, 시민의 안전에 위험요소가 많은 학교 주변, 횡단보도, 중심상가지역, 사거리 모퉁이 등을 집중 단속한다. 특히 일시적 단속에 그치지 않고, 깨끗한 도로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유지ㆍ관리에도 신경을 쓸 계획이다.

다만, 생계형 노점에 대해서는 가급적 계고 등 소통을 통해 정비를 진행한다. 정비 이후에는 바닥에 경고 스티커를 부착해 해당 위치에서는 위반 횟수와 상관없이 강제수거, 과태료 부과, 고발 등 강한 행정처분을 통해 고착적인 노점행위를 차단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생계를 잇기 위한 저소득층도 고려하며 단속을 진행할 예정이지만, 무엇보다도 시민의 안전이 우선”이라며 “특히 차도에 앉아 하는 노점행위는 자칫 인명피해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더욱 강경하게 대처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시 홈페이지, 홍보 안내문 및 현수막 등을 통해 시민들과 충분히 교감을 할 것”이라며 “현장에서 시민들과의 접촉 시 적극적인 이해와 협조를 당부 드린다”고 전했다.

민원신고 :안전교통국 건설행정과 가로정비팀(031-310-3430,3433)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