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문화]광명시, 시 개청 40주년 특별전 개최
사진=광명시청 제공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시 개청 40주년을 맞아 1일부터 오는 18일까지 광명시민회관 전시실에서 「시민의 기억, 광명의 역사」 특별전을 개최한다.

「시민의 기억, 광명의 역사」특별전은 1981년 시 개청 이후 지난 40년 동안 시 탄생부터 도시화 과정까지의 기록과 시민생활자료를 전시해, 역사 속에 담긴 광명시의 정체성과 시민의 삶을 조명하고자 기획됐다.

전시 내용은 제1주제 <아카이브 광명>, 제2주제 <생활 문화사 시민 기증 유물전>, 제3주제 <골목마다 추억을>, 마지막으로 <특별상영-광명의 사계> 등 총 4주제로 구성된다.

제1주제 <아카이브 광명>에서는 광명의 도시개발 관련 문서와 사진을 디지털 앨범으로 볼 수 있게 구성했다. 제2주제 <생활 문화사 시민 기증 유물전>에서는 광명시민이 기증한 근현대 생활문화자료와 사진과 설월리 최동영 가옥 평면도에 생활에 사용했던 문화자료를 함께 전시한다.

제3주제 <골목마다 추억을>에서는 광명의 주요 도로망 및 주변에 있었던 풍경을 보며 관람객의 기억을 되살리고, 도시화된 광명의 모습을 통해 변화 할 광명의 미래 모습을 그려 본다. 마지막으로 <특별상영-광명의 사계>는 설월리를 주제로 한 사운드아트와 광명의 자연마을을 드론으로 촬영한 영상과 광명시 40년 역사 사진을 영상으로 감상할 수 있다.

이번 특별전은 광명의 지난 40년을 되돌아보며, 현재를 조망하고 미래를 바라볼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