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사회]광명시, 평화공감 특별전시회’개최개성공단과 북한의 과학기술 주제 사진 60점 전시
사진=광명시청 제공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27일부터 10월11일까지 광명동굴(가학폐광산) 미디어타워 광장에서 ‘2021년 광명시 평화공감 특별주간’의 사전행사로 ‘평화공감 특별전시회’를 연다.

지난해 광명시는 자치분권과에 남북교류협력팀을 독립적으로 신설해 자체적인 대응을 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출범한 후, 올해 광명시 평화공감 특별주간을 만들어 시개청 40주년과 연결해 처음으로 시민에게 남북교류가 이뤄진 개성공단과 북한의 과학기술 등을 담은 전시회를 개최하게 된 것이다.

이번 전시회는 10월7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11일까지 5일간 운영하는데 개성공단의 역사와 경제협력의 중요성, 북한의 과학기술정책과 경제 상황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혀 한반도 평화의 필요성과 남북경제협력에 대한 지지와 공감대 확산을 기대하며 전시하게 됐다.

개성공단과 북한의 과학기술을 주제로 개성공단의 전경, 개발 과정, 주요시설, 개성공단 노동자의 일상 등을 담은 사진 21점, 북한의 과학기술 정책, 경제특구, 첨단기술, 인터넷 사용 등 북한의 변화된 모습을 담은 사진 39점 등 총 60점을 전시한다. 관람을 원하는 시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한편 광명시는 KTX광명역, 광명동굴을 기반으로 통일한국을 준비하고 시민이 일상생활 속에서 평화를 공감하며 코로나19로 지친 일상이 다시 평화로워지기를 기원하는 의미를 담아 "평화로운 광명생활!" ‘2021년 광명시 평화공감 특별주간’을 10월 7일부터 11일까지 5일간 광명시 전역에서 운영한다.

공식행사인 개회식을 시작으로 평화로운 광명생활을 위한 '평화도시 광명포럼',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북한음식 만들기 체험', 안양천과 목감천 자전거 도로를 자전거로 돌아보면서 남북평화철도와 유라시아 횡단열차를 체험하는 '두바퀴 선발대! 광명 속 세계여행'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정민 기자  com423@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