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웰빙스포츠
[웰빙]광명시, 마을교육 정보 담은 온라인 플랫폼 개설
사진=광명시청 제공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마을교육 공동체 활동 및 혁신교육지구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마을교육 정보 플랫폼(https://ecsc.gm.go.kr)을 개설했다고 3일 밝혔다.

마을교육 정보 플랫폼은 광명시, 광명교육지원청, 마을교육 공동체의 교육 협력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설립된 광명시교육협력지원센터의 홈페이지로, 마을교육 공동체, 교육협력지원센터의 활동과 광명시의 마을교육 자원, 혁신교육 지구 정보를 제공한다.

교사, 마을교육 활동가, 학부모들은 플랫폼을 통해 광명시교육협력지원센터에서 발간한 ‘2020-2021 광명시 마을교육자원 아카이브’의 공공교육기관, 교육 시민단체, 문화예술 공간, 자연체험 활동 공간 등의 마을교육 정보를 검색하고 홈페이지를 연계해 보다 신속하게 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 또한 마을 기관‧단체들이 자율적으로 활동을 홍보할 수 있는 게시판과 광명 혁신교육지구 업무 관련 행정문서를 공유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마을의 다양한 자원을 교육과 연계하며, 학생들의 삶터가 배움터이자 실천의 장으로 바뀌어 가는 마을교육 공동체는 미래교육의 주요 패러다임이다”라며, “학생과 부모, 학교와 교육청이 협력하여 보다 의미 있고 즐거운 마을교육 공동체를 만들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교육협력지원센터 실무위원회와 마을교육 활동가 등을 중심으로 마을교육 정보 플랫폼을 통해 마을교육 현황 콘텐츠를 구성‧제공할 예정이며, 플랫폼 사용자의 의견을 반영해 기능을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