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사회]광명시, 광명동굴 정밀안전진단 안전자문단 현장 점검 가져
사진=광명시청 제공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4일 광명동굴(가학폐광산) 안전진단 자문단 5명과 공무원, 도시공사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광명동굴(가학폐광산) 정밀안전진단 진행상황을 점검하는 현장 설명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광명시는 대표 관광지인 광명동굴(가학폐광산)의 안전한 관리를 위해 광산 분야 전문가 6인으로 안전진단자문단을 구성하고 지난 3월 광명동굴(가학폐광산) 정밀안전진단 수행 업체를 계약해 4월부터 동굴 탐사, 측량, 지하수량 모니터링 등 정밀안전진단을 수행하고 있다.

이날 현장설명회에서는 용역업체로부터 그간의 진행사항과 향후 진단방향을 보고 받았다. 안전자문단은 현장에서 진행사항을 확인하며 보완 사항을 제시하는 한편, 며칠간 계속된 폭우로 인한 광명동굴 상황을 파악하고 추가 보완 사항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시는 현장설명회를 통해 제안된 사항을 보완하는 한편, 오는 10월까지 동굴내부 조사와 시설물 현황 조사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동굴 내․외부 정밀안전진단을 통해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여 관광객이 안심하고 방문할 수 있는 명품관광 명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광명시는 향후 7월 중간보고회, 10월 최종보고회를 열어 안전진단 자문단, 도시공사 의견을 수렴해 광명동굴의 안전진단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