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사회]광명시, 제19회 평생학습마을축제 개최
사진=광명시청 제공

전국 최초의 평생학습도시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13일부터 15일까지 평생학습원, 광명극장, 광명시민체육관 등 광명시 전역에서 ‘깨어난 배움, 마을을 꽃 피우다!’를 주제로 ‘제19회 광명시 평생학습마을축제’를 개최한다.

평생학습마을축제는 마을 안에서 함께 기획하고 운영하는 시민주도형 축제로 코로나19라는 힘든 상황을 쉼없는 학습으로 이겨낸 시민들과 마을 곳곳의 일상 속 공간에서 평생학습의 가치를 공유하고 배움의 즐거움을 나눌 예정이다.

13일에는 광명극장에서 개막식과 평생학습포럼으로 축제의 시작을 알리고, 14일에는 학습동아리 발표회와 문해학습자 발표회 진행, 15일에는 폐막식을 끝으로 축제의 막이 내린다.

이번 축제에서는 평생학습원에서 지속적으로 활동해온 동아리와 지역에서 재능 나눔을 펼치고 있는 모임에서 체험부스, 공연, 재능나눔장터 등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시민에게 알찬 볼거리와 체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으뜸터·다울마을(광명1동~7동), 철산지기(철산1동 ~4동), 하안처럼(하안1동~4동), 예터지기(소하1동~2동, 일직동, 학온동)등 권역별 학습공동체에서 지역의 특성을 담은 풍성한 학습축제의 장을 마련한다. 그밖에 ▲평생학습성과물 전시 ▲녹색나눔장터 ▲포토존 ▲스탬프랠리 ▲위시트리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평생학습마을축제가 코로나19로 만나기 어려웠던 시민들이 다 같이 평생학습을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유익한 화합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며, “평생학습 문화를 더욱 확산시켜 모든 시민이 배움의 열정을 다시 깨우고, 누구나 자유롭게 누릴 수 있는 평생학습 도시를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