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웰빙스포츠
[웰빙]박승원 광명시장, 평생학습 활성화 위해 UIL과 양해각서(MOU) 체결
사진=광명시청 제공

박승원 광명시장이 지난 12일부터 20일까지 유네스코 평생학습 국제기구(이하 ‘UIL’)의 초청으로 ‘한국-유럽 학습도시 교류 서밋’에 참여해 ESG(환경․사회․거버넌스)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해 UIL과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이하 ‘협의회)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서밋 연수에는 광명시, 안성시, 수원시, 서울 은평구, 충남 공주시, 전북 부안군, 광주광역시 서구 등 7개 도시 단체장과 EBS교육방송 및 대한민국평생교육진흥재단이 참석했다.

협의회는 이번 양해각서 체결로 대한민국의 평생학습 발전을 위한 글로벌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또한, 협의회 연수단은 국제 평생학습 선진사례를 학습하고 정책 방향 논의를 위해 ▲유네스코 본부 ▲주 유네스코 대한민국 대표부 ▲함부르크ESD센터 ▲학습플래닛연구센터 ▲독일성인교육연합회 국제기구(DVVI) ▲본(Bonn) 시민대학 ▲글로벌 학습도시(독일의 함부르크·본, 프랑스의 에브리 쿠쿠론)에 방문해 한국의 학습도시가 세계로 나아갈 수 있는 도약의 기회를 마련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개인, 지역, 도시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학습도시를 위해 ESG 학습은 필수적이며, 시민이 학습을 통해 자신의 역량을 증진하고 더 나아가 학습 공동체를 구현하여 지역 실천 활동으로 선순환될 수 있어야 한다”며, “ESG 평생학습이 선진적으로 실현되고 있는 이번 사례들을 토대로 시민 누구나 누릴 수 있는 평생학습 실천적 모델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는 대한민국 평생학습 제1호 도시 및 최초의 장애인 평생학습 도시로서 국내 학습도시를 선도적으로 이끌고, 국외 학습도시와의 끊임없는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글로벌 학습도시로서의 위상을 만들어 가고 있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