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경 시흥시
[정치]시흥시의회 교육복지위, 청소년지도협의회와 간담회 가져
사진=시흥시의회 제공

경기 시흥시의회 교육복지위원회(위원장 김선옥)가 지난 28일 교육복지위원회 회의장에서 시흥시 청소년지도협의회와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김선옥 위원장을 비롯한 교육복지위원회 소속 위원들과 시흥시 청소년지도협의회 관계자, 관계 공무원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지도협의회 활동에 대한 고충사항 청취 및 관련 현안 논의를 위해 마련됐다.

시흥시 청소년지도협의회는 각 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중 회장 19명으로 구성되어 동별 협의회 활동을 공유하고 내실화 방안을 논의하는 등 청소년 선도 및 유해환경 개선에 대한 자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위원들은 청소년지도협의회 운영에 있어서 어려운 점을 살피고 협의회 위원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의 필요성, 위원 활동 관련 조례 개정 등 협의회 제안사항 등을 청취하며 적극적인 지원 방안 마련을 약속했다.

또한 협의회 활동의 어려움에 공감하며 협의회에 다양한 청소년 계도 활동과 캠페인 발굴을 제안하는 등 협의회 운영에 대한 의견을 자유롭게 나눴다.

김선옥 교육복지위원장은 “열악한 환경에서도 청소년 보호를 위한 청소년지도위원 여러분의 열정과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시흥시 청소년지도협의회와 소통하는 자리를 정기적으로 마련하는 등 청소년 지도에 많은 관심을 갖고 위원회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박진영 기자  goodi321@naver.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진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