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웰빙스포츠
[웰빙]광명시보건소, 건강 계단으로 지역 주민 건강증진 앞장
사진=광명시청 제공

광명시(시장 박승원) 보건소가 지역 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철산역과 광명사거리역에 건강 계단을 조성했다고 31일 밝혔다.

시는 이를 위해 지난 6일 서울교통공사 철산역, 광명사거리역과 건강 계단 조성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28일 철산역 2·3번 출구와 광명사거리역 중앙계단·7·8번 출구 방향에 건강 계단 조성을 완료했다. 건강 계단에는 건강생활 실천에 대한 지역 주민의 관심과 흥미를 유도하기 위해 다양한 시각적 효과를 활용해 계단 이용으로 얻는 건강증진 효과를 표현했다.

계단 걷기는 특별한 장비 없이도 언제든 손쉽게 짧은 시간 동안 근력운동과 유산소운동을 할 수 있어 근력 강화, 체지방 감소, 심폐기능 강화 등에 도움을 주며 시민들의 건강 유지·증진에 도움을 주는 신체활동이다.

광명시 보건소는 계단 이용을 독려하여 신체활동 부족으로 인한 비만과 과체중으로 인해 증가하는 만성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지난 2017년부터 공공기관, 공동 주택 20여 곳에 건강 계단을 조성해왔다.

광명시 보건소 관계자는 “계단 걷기는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최적의 운동으로 30분 운동했을 때 221칼로리를 소모해 30분에 120칼로리를 소모하는 걷기운동보다 두 배 정도의 운동 효과가 있다”며 “시민들의 신체활동 활성화 및 건강증진을 위해 지역 내 여러 기관과 협력하여 지속적으로 신체활동 친화적인 환경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