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웰빙스포츠
[스포츠]KLPGA 이다연 선수, 하나금융그룹챔피언십 3차 연장 접전 우승
사진=KLPGA 제공

한국여자프로골프 이다연(사진) 선수가  KLPGA 투어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에서 연장 접전 끝에 우승을 거머쥐었다. 시즌 2승 및  통산 8승을 달성했다.

24일 인천 베어즈베스트 청라 골프클럽(파72)에서 열린 대회 최종일 4라운드에서 이다연 선수는 선두 김수지에 3타 뒤진 공동 5위로 라운드에 나서  버디 4개, 보기 1개를 묶어 3언더파 69타 합계 8언더파로 호주교포 이민지, 태국의 패티 타바타나킷과 함께 연장전에  들어갔다.

1차 연장에서 패티 타바타나킷이 탈락고 2차 연장에서는 이민지의 버디 퍼트가 유력해 패배의 구름이 짙었지만 실수를 하면서 기사회생했다.  3차 연장에서 쉽지않은 6m 버디를 성공시키며 이민지를 누르고 짜릿한 우승을 차지한 것.

우승을 확정한 뒤 이민지의 품에 안겨 눈물을 쏟은 이다연은 "2019년 이 대회 최종 라운드에서 선두를 달리다 역전패 당했던 기억이 되살아났다"면서 "마지막 남은 메이저대회에서 한 번 더 우승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시즌 상금 랭킹과 대상 포인트 1위를 달리는 이예원은 5언더파 7위에 올라 상금 4천500만원을 획득해  이번 시즌 처음으로 상금 10억 원을 돌파했다.

이정민 기자  com423@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