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사회]광명시, 최초 도로명주소 시민 공모 추진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주택 재개발정비사업에 따라 개설되는 새 도로에 부여할 도로명주소 명칭을 오는 2월 1일부터 2월 29일까지 시민 공모 한다고 29일 밝혔다.

이 도로는 재개발 정비사업 이전부터 존재하던 광일로 일부 구간을 폐쇄하고 광명2‧4‧5구역 재개발 사업에 따라 길이 280m 왕복 4차선으로 새로 개설되는 도로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광명시는 도시 전체의 절반이 개발되고 있을 정도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며 “지역의 발전과 변화에 따라 지역의 정체성은 지역 주민이 스스로 결정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명칭 공모를 추진한다”고 설명했다.

명칭은 광명시의 정체성, 역사성을 반영한 5자 이내의 지역맞춤형 문구로 거주지 제한 없이 관심 있는 누구나 이메일(uhg95@korea.kr), 우편 또는 방문(광명시청 민원토지과) 접수로 참여할 수 있다.

접수한 도로명주소는 오는 3월 21일부터 4월 19일까지 1개월 동안 시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선호도 조사와 주소정보위원회 심의를 거쳐 오는 5월 도로명주소로 최종 결정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과 소통하며 만들어 가는 지속 가능한 광명시를 실현하고자 새롭게 시도하는 도로명주소 공모사업에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내용 및 문의 : 민원토지과 토지주소팀(☎ 02-2680-2158)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