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사회]광명시, 광명여성새로일하기센터 '내 일 찾아보세요'
광명여성새로일하기센터 현장실습 모습(사진=광명시청 제공)

광명시(시장 박승원) 광명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공동주택 관리사무원’ 교육을 대한주택관리사협회 광명지부 등 관련 분야 전문성이 높은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훈련생 역량을 높이는 동시에, 한국힐링경영연구원과 협약을 맺어 훈련생의 현업 적응력도 키워주고 있다. 직종별 유관기관들과 일자리협력망도 구축해 6개월간 취업 알선 서비스도 제공한다.

경력단절 여성이었던 이00 씨는 “교육이 진행될수록 일에 대한 강한 의지와 의욕이 생겼습니다. 특히 아파트 2곳에서 했던 현장 훈련과 지원서, 자기소개서, 모의 면접을 지원하는 취업 대비 교육이 큰 도움이 됐어요”라며 센터의 교육과정을 높이 평가했다. 이어 그는 “재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이라면 경력 단절이 길다고 망설이지 말고 꼭 광명여성새로일하기센터의 문을 두드려보세요”라고 추천했다.

광명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시행하는 취업교육훈련에 대한 훈련생들의 만족도는 높다. 센터는 지난해 ▲공동주택 관리사무원 양성 과정 ▲시니어 활동 지도사 양성 과정 ▲사회복지 사무원 양성과정 ▲오피스 실무 사무원 양성과정을 운영했다.

면접을 통해 평균 2.9:1의 경쟁률로 선발된 80명의 훈련생 전원이 과정을 수료했고, 이 가운데 80%에 달하는 64명이 새 일을 찾는 기쁨을 누렸다. 훈련생들의 교육 만족도도 94%에 달했다.

한편, 광명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2024년 직업교육훈련으로 ▲온라인 마케팅 사무원 양성과정(3.26.~5.30.) ▲시니어 통합 활동 지도사 양성과정(4.23.~6.27.) ▲공동주택 ERP 사무원 양성과정(5.13.~8.2.) ▲정리수납 매니저 양성과정(9.3.~10.30.) 등 4개 과정을 운영한다.

자세한 사항 : 광명여성비전센터 누리집(woman.gm.go.kr)
문의 : 광명여성새로일하기센터(02-2680-6773)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