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사회]2012 이슈 검색어... '강남 스타일'다음, 올해의 검색어 25개 분야 발표

2012 이슈 검색어... '강남 스타일'

다음, 올해의 검색어 25개 분야 발표

   
다음커뮤니케이션이 검색어를 통해 올 한 해를 돌아볼 수 있도록 종합, 인물, 문화, 방송, 생활 등 총 25개 분야로 나누어 2012 올해의 검색어를 발표했다.

2012년 누리꾼들이 가장 많은 관심을 모았던 이슈 검색어는 강남스타일이 차지했다. 강남스타일은 유튜브 조회수 9억을 넘어서며 역대 최다 조회수를 기록했을 뿐 아니라 팝의 본고장 미국의 빌보드 차트에서 7주 연속 2위를 차지하는 등 전세계적으로 많은 인기를 얻었다. 가수 싸이 역시 가수 1위에 선정돼 인기를 짐작케 했다. 한반도를 강타한 태풍 볼라벤이 2위, 해를 품은 달, 티아라, K팝스타 등의 연예 이슈가 상위에 올랐다.

또한 디아블로3와 애니팡이 상위 10개 검색어 중 2개를 차지, 11년 만에 후속작을 내놓은 디아블로에 대한 누리꾼들의 기대감과 모바일 게임에 대한 높은 인기가 반영됐다. 이 외에 안철수의 생각, 백악관 동해, 삼성 애플 특허소송 등이 10위권에 올라 누리꾼들이 경제, 시사 등 관심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다음은 올해 새롭게 등장한 신조어를 볼 수 있는 신규 검색어, 동시에 검색된 두 명의 인물 순위를 집계한 커플 검색어, 드라마나 TV프로그램 속 캐릭터 순위를 보여주는 캐릭터 검색어, SNS에서 많이 언급된 화제의 글 등 다양한 분야의 인기 검색어 순위도 공개해 누리꾼들의 흥미를 더했다.

신규 검색어는 구탄행성이 1위로 선정되어 지구종말에 대한 이슈가 여전히 누리꾼들의 관심사라는 것을 알 수 있으며, 그 뒤로 구글거림, 미대형, 노크귀순 등이 차례로 순위에 올랐다.

커플 검색어 1위는 복고 바람을 일으킨 응답하라 1997의 서인국/정은지가 차지했으며, 이병헌/이민정, 하하/별, 지현우/유인나 등 연예인 커플이 상위권에 올랐다. 나지완/김현수, 박태환/쑨양, 기성용/구자철 등 남남 스포츠 스타도 나타나 눈길을 끈다.

캐릭터 검색어는 조정석이 연기한 두 캐릭터가 10위권에 포함된 것이 특징이다. 더킹 투하츠의 은시경이 1위, 건축학개론의 납득이가 8위에 랭크됐다. 조정석 역시 남자 배우 2위에 올라 화제의 인물임을 증명했다.

2012 올해의 검색어는 다음 통합 검색창에 2012 올해의 검색어를 입력하면 볼 수 있으며, 모바일웹에서도 11일부터 확인 가능하다.

이정민 기자  com423@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