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경기도소식
[교육]경기도교육청, 2015 을지연습 우수기관 선정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올해 을지연습 전국 시․도교육청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18일 오후 정부세종청사 교육부 대회의실에서 열린 을지연습 종합강평회의에서 교육부장관상을 받았다.

경기도교육청은 지난 8월 17일부터 20일까지 실시된 을지연습에서 DMZ 접경지역 학교 위기대응 이동훈련을 군부대와 시청 등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실시하였다. 을지연습 기간 중이었던 8월 20일 북한군이 포격이 발생하자 DMZ 접경지역의 학교안전 조치와 초기 위기대응 등이 적절하게 이루어졌다. DMZ 접경지역 특수성에 맞추어 이루어진 을지연습과 실질적인 상황에서 적절한 대처로 인해 경기도교육청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을지연습 기간 중 경기도교육청은 학교현장을 중시하고 학생중심의 실질적인 연습으로 국가 비상상황 발생시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는 위기 상황관리 능력을 키웠다. 경기도교육청은 을지연습을 실시하기 전에 태스크포스팀 구성하여 현장중심의 훈련 계획을 검토하였다. 을지연습 향상방안을 위한 회의 개최, 을지연습 핸드북 제작과 배포 등 사전 준비가 있었다.

경기도교육청 박상원 안정정책과 과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학교현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위기 상황에 침착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위기대응 매뉴얼을 학교현장에 맞도록 검증하고 개선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